대덕구 덕암동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

이광섭 승인 2023.11.25 23:35 | 최종 수정 2023.11.25 23:43 의견 0

대덕구 덕암동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

25일(土) 오전9시부터 대덕구 덕암동 신탄진 신협 주차장에서 국제로타리3680지구 대전새여울로타리클럽(회장 김경자)과 (주)물방울(회장 이준석)회원들이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를 함께했다.

추운 날씨에도 두 단체 40여 명의 회원들은 긴테이블 연결하여 투명비닐을 덮고 절인 배추, 양념류, 무우 등을 준비했다. 일부 회원들은 추운 날씨에 몸을 녹일 오뎅국을 끓여서 준비해 주어서 몸을 따뜻하게했다.

차와 오뎅 끓이기, 박스 제거와 비닐 준비, 배추에 양념하기, 김치 박스 담기와 테이프 부착, 박스 쌓기 등 자연히 분업화 되어 손은 부지런하게, 추위를 녹이는 대화 속에서 한시간 반 만에 10kg, 55박스가 완료 되었다.

완료된 김장을 일부 단체 대표가 오셔서 직접 가지고 가셨으며, 먼 곳은 회원들이 배달을 완료했다. 두 단체 대표는 "어려운 이웃에게 정성스럽게 김장을 했으니, 다가오는 겨울에 맛있게 드셨으면 합니다."라고 하셨다.

일부 회원들의 마스크와, 옷에 양념이 묻어있어도 즐겁게 김장 그릇 딱기와 쓰레기 분류하여 봉투 담기 등을 한 뒤 최종적으로 주차장 바닥을 물청소했다.
김장을 하다가 생긴 배추 겉저리를 일부 회원들에게 전달하였으며, 환한 미소 인사를 하고 봉사를 마쳤다.

저작권자 ⓒ 우리마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